물리학과

KANGWON NATIONAL UNIVERSITY

모바일메뉴 열기 모바일 메뉴 닫기
 
 

학과소개

학과소개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물리학의 범위는 물질 구성의 기본 입자와 상호 작용, 우주의 구조와 기원, 원자나 분자들을 기본 단위로 응축된 다체계의 협동 작용, 그리고 생명현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연현상의 본질을 규명하려는 기본 원리 탐구 영역과 반도체, 초전도체, 레이저, 가속기 등과 같이 현대 과학 기술력이 집적된 첨단 과학 응용분야가 있다.

강원대 물리학과는 1979년 학과가 신설되어 학부 교육이 시작되었고, 1983년에는 대학원 석사과정 그리고 1985년에는 대학원 박사과정이 개설되었다. 그동안 배출된 동문들은 대학교수, 연구원, 중등교사, 공무원, 회사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강원대 물리학과에서는 이론 및 실험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물리학의 기본원리에 대한 깊은 이해와 창의적인 응용력을 갖추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물리학을 전공할 연구인력, 기업체에 종사할 산업인력 물리학을 교육할 중등교사 등을 양성하고자 한다.

현대 강원대학교 물리학과는 그 동안의 외국 차관도입과 교육부 기자재 확충 사업 등을 통해서 고가의 교육 및 연구 장비를 갖추었으며 이러한 여건 속에서 전임교수들은 100여명의 학부생과 10여명의 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론물리, 응집물질물리, 핵/가속기물리, 광학 분야에서 좋은 연구 결과와 연구 인력 배출을 위해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